2024 SMAT 자격시험 일정 응시자격시험 과목평가 방법 모듈별 1급 2급 3급 합격률 합격기준 평가방법 활용

#SAT #자격증 #시험일정 #수험자격 #평가방법 #모듈별 #합격률 #합격기준 #평가방법#활용#2024#MAT#A모듈#B모듈#1급#2급#3급+프로페셔널·관리자+SAT+자격증+시험일정/수험자격/평가방법+모듈별/합격률/합격기준/평가방법+활용\2024/MAT+A모듈/B모듈/C모듈+1급\2급\3급\프로페셔널·관리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MAT 자격증 중 하나인 SMAT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MAT란? 안녕하세요! 오늘은 MAT 자격증 중 하나인 SMAT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MAT란?

SMAT(서비스경영자격)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시행하는 서비스경영자격시험입니다. 2012년 12월에 처음 실시되어 2015년 1월부터 국가공인자격으로 승격된 A, B, C의 3개 모듈로 나뉘어 있는 MAT(경영능력시험)제도는 SMAT(서비스경영자격), MMA(마케팅경영자격), HuMAT(인적자원경영자격)의 3개 자격종목을 운영하고 있는 SMAT가 이 중 하나의 자격이죠, MAT? SMAT(서비스경영자격)는 한국생산성본부에서 시행하는 서비스경영자격시험입니다. 2012년 12월에 처음 실시되어 2015년 1월부터 국가공인자격으로 승격된 A, B, C의 3개 모듈로 나뉘어 있는 MAT(경영능력시험)제도는 SMAT(서비스경영자격), MMA(마케팅경영자격), HuMAT(인적자원경영자격)의 3개 자격종목을 운영하고 있는 SMAT가 이 중 하나의 자격이죠, MAT?

주요 산업/직무별 핵심 성공요인에 대응하는 공통지식체계를 추출하여 각 경영종목별 객관적이고 공신력 있는 자격시험을 제공하는 국내 최초 통합형 경영능력 평가/인증 서비스입니다 SMAT 활용 주요 산업/직무별 핵심 성공요인에 대응하는 공통지식체계를 추출하여 각 경영종목별 객관적이고 공신력 있는 자격시험을 제공하는 국내 최초 통합형 경영능력 평가/인증 서비스입니다 SMAT 활용

서비스산업계에서는 신규인력 채용, 기존직원 육성 및 전환배치 등 HR정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업에서 신입사원 교육시 비즈니스 매너와 에티켓, 이미지 메이킹, 고객 커뮤니케이션 등을 배우는 곳을 자격시험을 통해 미리 학습할 경우 관련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는 취업 또는 승진시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또한 학점은행제에서 학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산업계에서는 신규인력 채용, 기존직원 육성 및 전환배치 등 HR정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업에서 신입사원 교육시 비즈니스 매너와 에티켓, 이미지 메이킹, 고객 커뮤니케이션 등을 배우는 곳을 자격시험을 통해 미리 학습할 경우 관련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는 취업 또는 승진시 플러스 요인으로 작용합니다 또한 학점은행제에서 학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SMAT 시험 일정 SMAT 시험 일정

현재 SMAT는 연 8회 정도 시험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현재 SMAT는 연 8회 정도 시험을 개최하고 있습니다

수험 수수료가 발생하니 참고해주세요! 1개:20,000원 2개:36,000원 3개:50,000원 SMAT 응시자격 수험 수수료가 발생하니 참고해주세요! 1개:20,000원 2개:36,000원 3개:50,000원 SMAT 응시자격

SMAT는 응시자격 제한이 없습니다 모듈을 선택하여 응시할 수 있으며, 한번에 3가지 모듈을 모두 응시할 수 있습니다 모듈A 시험과목 SMAT은 응시자격 제한이 없습니다 모듈을 선택하여 응시할 수 있으며, 한번에 3개의 모듈을 모두 응시할 수 있습니다 모듈 A 시험 과목

모듈 B 시험 과목 모듈 B 시험 과목

모듈 C 시험 과목 모듈 C 시험 과목

SMAT 평가 방법 SMAT 평가 방법

과목당 40점 이상 평균 7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SMAT 검정 목표 과목당 40점 이상 평균 7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SMAT 검정 목표

모듈 A 고객 접점에서 올바른 비즈니스 매너와 이미지를 바탕으로 고객 심리를 이해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현장 커뮤니케이션 실무자 양성하기, 모듈 B 서비스 현장에서 CRM 및 상담 역량을 바탕으로 서비스 유통 관리 및 코칭/멘토링을 통해 세일즈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 마케팅 관리자 양성하기, 모듈 C 서비스 현장에서 CSM 및 HRM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우수한 서비스 프로세스 설계와 공급/수요 관리가 가능한 서비스 운영 전략 관리자 양성하기 모듈 A 고객 접점에서 올바른 비즈니스 매너와 이미지를 바탕으로 고객 심리를 이해하고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현장 커뮤니케이션 실무자 양성하기, 모듈 B 서비스 현장에서 CRM 및 상담 역량을 바탕으로 서비스 유통 관리 및 코칭/멘토링을 통해 세일즈를 높일 수 있는 서비스 마케팅 관리자 양성하기, 모듈 C 서비스 현장에서 CSM 및 HRM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우수한 서비스 프로세스 설계와 공급/수요 관리가 가능한 서비스 운영 전략 관리자 양성하기

1급(컨설턴트)A, B, C모듈 모두 취득시, 2급(관리자)A, B 혹은 A, C모듈 2개 취득시, 3급(실무자)A(기본)1개 모듈 취득시, SMAT 합격률 1급(컨설턴트)A, B, C모듈 모두 취득시 2급(관리자)A , B 혹은 A , C모듈 2개 취득시 3급(실무자)A(기본)1개 모듈 취득시 SMAT 합격률

SMAT 합격률을 보겠습니다 1급 : 48% ~ 50% 2급 : 59% ~ 69% 3급 : 65% ~ 75% 응시자격이 없는데도 합격률이 상당히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난이도가 그리 높지 않아 어렵지 않게 취득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SMAT 합격률을 보겠습니다 1급 : 48% ~ 50% 2급 : 59% ~ 69% 3급 : 65% ~ 75% 응시자격이 없는데도 합격률이 상당히 높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난이도가 그리 높지 않아 어렵지 않게 취득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SMAT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을 고민했다면 한번 도전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다음에는 또 다른 자격증 정보로 찾아뵐게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SMAT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을 고민했다면 한번 도전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다음에는 또 다른 자격증 정보로 찾아뵐게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