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를 시작할 때 실내연습장과 실외연습장 중 어느 쪽이 좋을지 고민이 됩니다. 골프를 처음 배우는 고린이 분들은 일반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연습장, 인도어연습장은 낯선 곳입니다. 각각 골프연습장의 장단점에 대해 지금부터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골프연습장에는 일반실내골프연습장, 인도어골프연습장 스크린연습장이 있습니다.
요즘은 찾기 힘든 골프연습장입니다. 과거에는 유행했던 연습장으로 천을 향해 공을 보냅니다.
단점은 공이 어디로 가는지 모르기 때문에 조금 지루한 연습공의 탄도, 구질, 클럽별 비거리 등을 측정할 수 없습니다. 인도어 연습장
인도어골프연습장은 3면이 그물로 되어있는 연습장으로
장점으로는 자신의 비거리와 구질을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이 떨어지는 거리 감각을 기르기에 좋습니다
퍼팅 벙커 연습을 할 수 있는 장소가 따로 있습니다.
단점은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시간에는 대기시간이 있을 수 있고야외라서 날씨의 영향을 받습니다. 여름은 덥고 모기가 많고 겨울은 춥습니다.스크린 골프 연습장실내에 있기 때문에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스윙과 궤도를 분석하여 스크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공의 구질, 탄도, 방향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스윙의 기본 동작을 연습하기에 적합합니다화면에 자신의 스윙 모션을 확인 분석할 수 있으므로 잘못된 동작을 수정하는 데 좋습니다.골프존 GDR, 프렌즈스크린, QED 등 다양한 브랜드 제품의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단점은 스크린 화면이기 때문에 정확하게 퍼팅 접근법을 연습하는 것이 조금 부족합니다.이상 골프연습장의 종류에 대해 써보았습니다. 처음 골프를 배울 때, 각각 연습장의 장단점을 알고 적절한 장소를 다니십시오. 저 같은 경우는 처음부터 실내스크린골프연습장을 다녔습니다.어느정도 스윙을 익힌후 필드에 가기전 인도어연습장에서 연습했습니다 지금은 기다리는 시간없이 어플로 예약하고 연습할수 있는 QED연습장으로실외,실내가정답은없지만연습할때야외실내를경험해보면필드에가기전에도움이됩니다.골프를 처음 배우고 싶은 분들께 골프연습장을 선택할 때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글을 읽어주시는 소중한 이웃들 감사합니다~#골프연습장 #인도어연습장 #스크린골프연습장 #골프초보자 #골린이 #QED #골프연습장종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