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K 아케이드 캐비닛 디자인 게임기 올해 출시 예정
SNK에서 8월 20일 홍콩 게임기 제조업체 지스톤과 라이선스 및 제작 계열을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SNK는 현재 90년대 아케이드 게임의 대표작을 모은 가정용 아케이드 게임기 SNK네오지오 MVSX를 북미와 유럽에서 출시하려고 하는데, 이 게임기는 오락실에서 볼 수 있는 디자인과 MVS(네오지오 AES 업무용 Multi Video System)를 의식한 함체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본체는 가로 49cm, 세로 39cm, 높이 64cm로 탁상형이지만 오락실의 그 느낌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한 장치로 전용대도 준비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받침대 위에 본체를 올려놓으면 전체 높이가 1.5미터 정도로 높아진다고 합니다.
받침대 위에 얹은 모습
모니터는 17인치 액정 디스플레이(1280×1024)가 탑재돼 2인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레버와 버튼 6개가 2쌍 들어갑니다. 수록되는 게임은 더 킹오브파이터스 시리즈, 사무라이쇼다운 시리즈, 메탈슬러그, 아랑전설, 용호의 권 등 SNK의 네오지오 게임 50종이 된다고 하는데 각 타이틀은 MVS용과 AES(어드밴스드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잘 아는 콘솔용 네오지오) 버전을 모두 탑재해 플레이어가 좋아하는 버전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군요.
제품은 지스톤을 통해 9월 예약판매가 시작돼 11월 출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가장 중요한 가격은 본체 449달러(약 53만원), 받침대까지 포함하면 499달러(약 60만원)가 된다고 합니다. 북미와 유럽 쪽에서 먼저 출시될 예정이며 현재 국내 출시 여부는 미정입니다.SNK 얘네 네오지오 미니부터 ASP에 이번 MVSX까지 복고 재탕으로 간을 맞춘 것 같은데 이번에 출시되는 건 네오지오 미니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제작된 것 같아요. 그만큼 가격은 비싸지만… 저는 얘네들이 이런 걸 만들 시간에…
AES나 HDMI 지원으로 재발매하고 전용 카트리지도 예전처럼 하나둘 찍어주면 좋겠어요.(원래 부르르던 카트리지 가격이 지금은 비교도 안 될 정도로 부들부들) 이거 못 사서 초조해하는 사람이 전 세계에 얼마나 많은지… 자금이 부족하면 요즘 펀딩 같은 좋은 시스템도 있고 원하는 수량만큼 찍을 수 있는데 왜 진짜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걸 안 하고 엉뚱한 짓만 하는지 정말 이해가 안 간다.(그래도 왠지 삐치면 질 것 같은 ㅋㅋ) SNK 아케이드 캐비닛 디자인의 게임기 올해 출시 예정 공지는 끝~!